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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탁에서 음식에 소금을 추가하면 조기 사망 위험이 높아집니다

유럽 ​​심장 저널(European Heart Journal)에 발표된 최근 연구에 따르면 조리된 식사에 항상 소금을 첨가하는 사람은 소금을 거의 첨가하지 않는 사람보다 조기 사망 위험이 28% 더 높습니다. 식탁에 소금을 넣는 빈도가 높을수록 기대 수명도 낮아졌습니다.

Tulane University의 전염병학자이자 이번 연구의 수석 연구원인 Lu Qi 박사는 “식사에 소금을 추가하는 것이 조기 사망의 위험이 높고 기대 수명이 짧아지는 것과 관련이 있음을 보여주는 첫 번째 연구입니다. 소금을 추가하는 것은 수정할 수 있는 동작입니다. 따라서 우리의 연구 결과는 음식에 소금을 첨가하는 것을 줄이는 행동 수정이 인간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나트륨 섭취 평가

여러 연구에 따르면 염분이나 염화나트륨의 식이 섭취가 많을수록 혈압이 상승하고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증가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더욱이 연구에 따르면 소금 섭취와 모든 원인으로 인한 사망률 사이의 선형 관계가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연구에서는 염분 섭취와 사망률 사이의 연관성에 대해 상충되는 데이터를 산출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연령 그룹에 대한 이러한 연구 중 일부는 낮은 나트륨 섭취와 높은 나트륨 섭취가 모두 사망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러한 상충되는 데이터의 주요 원인은 나트륨 섭취량을 정확하게 평가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방법은 소변 샘플을 사용하여 24시간 동안의 나트륨 배설을 기반으로 1일 나트륨 섭취량을 추정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나트륨 섭취량에는 날마다 상당한 편차가 있으며 단일 24시간 동안의 이러한 추정치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연구자들은 일일 나트륨 섭취량을 추정하기 위해 식이 조사 또는 식품 기록을 사용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소비된 식품의 양을 정확하게 측정하는 것과 관련된 문제 또는 연구 참가자가 조미료 또는 식탁용 소금의 사용을 보고하지 않았기 때문에 오류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조기 사망

연구자들은 국가 등록부의 사망률 데이터를 사용하여 약 9년의 추적 기간 동안 참가자 사망을 추적했습니다. 그들은 75세 미만의 사망을 조기 사망으로 분류했습니다.

연령, 성별, 식단, 기존 질병 및 신체 활동 수준과 같은 변수를 통제한 후, 연구자들은 음식에 소금을 더 많이 첨가하는 빈도가 높을수록 모든 원인으로 인한 조기 사망 위험 증가 및 기대 수명 감소와 관련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 음식에 소금을 전혀 첨가하지 않았거나 거의 첨가하지 않은 사람들과 비교했을 때, 음식에 항상 소금을 첨가하면 50세 여성의 경우 기대 수명이 1.5년, 남성의 경우 약 2.3년 단축되었습니다.

“나는 일상적으로 음식에 소금을 첨가하는 사람들이 식단에서 건강에 대한 고려를 광범위하게 무시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연구 참가자들은 음식에 소금을 넣지 않은 사람들보다 붉은 고기, 가공육, 생선, 과일, 채소를 지속적으로 더 많이 섭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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